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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라이브러리

작은항해자 2014. 11. 25. 11:31

1. LiquidCrystall()

LiquidCrystal 형의 객체를 만드는데 쓰인다. 디스플레이는 4개 또는 8개의 데이터선으로 제어할수 있다.


LCD의 RW핀을 접지에 연결한 경우에는 rw요소는 빼고 사용

LiquidCrystal(rs, enable, d4, d5, d6, d7)

LiquidCrystal(rs, rw, enable, d4, d5, d6, d7)

LiquidCrystal(rs,enable, d0, d1, d2, d3, d4, d5, d6, d7)

LiquidCrystal(rs,rw, enable, d0, d1, d2, d3, d4, d5, d6, d7)


rs는 LCD의 RS핀과 연결된 아두이노의 핀번호


2. begin()

디스플레이의 열과 행을 설정하는 역할

setup()에서 LCD를 초기화 하는데 사용. 필수.


예로 2행 16열 LCD 사용시

lcd.begin(16,2);


3. clear()

화면의 내용을 지우고 커서를 첫째 행 첫째 열에 위치


4. home()

내용은 지우지 않고 커서를 1행 1열에 위치


5. setCursor()

LCD 커서를 지정한 행과 열에 위치시키는 역할.

예로 2행 1열에 위치시키려면

lcd.setCursor(1,2);


6. write()

한 문자를 화면에 출력. 영문, 숫자만 가능.


7. print()

문자열을 화면에 출력. 영문, 숫자만 가능.

문법은 lcd.print(data, BASE); //BASE는 생략가능.

예로 lcd.print("hello, world!");


8. cursor() / noCursor()

cursor()는 커서를 LCD에 표시하는 역할, noCursor()는 커서를 표시하지 않는 역할.


9. blink() / noBlink()

blink()는 깜빡이는 커서 표시, noBlink()는 깜빡이는 커서를 고정.


10. display() / noDisplay()

dlaplay()는 LCD 디스플레이 자체를 켜는 역할, noDisplay()는 끄는 역할. 화면을 꺼도 출력 내용은 유지.


11. scrollDisplayLeft() / scrollDisplayRight()

디스플레이에 출력된 내용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쉬프트 스크롤하는 기능.


12. autoscroll() / noAutoscroll()

자동 스크롤 기능 키거나 끄는 역할


13. leftToRight() / rightToLeft()

문자의 출력 방향을 결정.

leftToRight()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rightToLeft()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출력.


http://cafe.naver.com/studyonarduino/249 에서 옮겨왔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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